관리 메뉴

nkdk의 세상

소개: 왜 플래시 액션 스크립트 3.0을 선택하였는가? 본문

My Programing/ActionScript

소개: 왜 플래시 액션 스크립트 3.0을 선택하였는가?

nkdk 2008. 3. 9. 22:18
안녕하세요? 남궁대균입니다. ^^; 왜 액션 스크립트 3.0을 선택하였는가에 대한 이유로 시작을 해야 겠네요. 일단 액션 스크립트 3.0은 플래시에 있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Flash CS3에서 사용되는 스크립트 언어이죠. 하지만~ 기존의 스크립트 언어와는 좀 다르네요. 이번에 플래시가 매크로미디어사에서 어도비로 넘어가면서 문맥 자체를 전부 변경하였고, 자바 같은 스크립트 언어라는 모티프 하에 저희가 배운 자바 과정과 너무나도 일맥상통하여 배우기 좋겠다 싶었기도 하고요. 제가 그래프를 만들다가 보니 플래시로 표현하는 그래픽을 도저히 자바나 스크립트나 html 로는 표현하기 힘들더라고요. 하지만 플래시 플레이어 9.0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그래프 자료를 손 쉽게 짤 수 있게 되겠다라는 취지 하에 시작하게되었네요. 뭐 그 외에 여러가지 기술도 물론 있지만요. 플래시라는게 웹에서도 그렇지만 xml, 엑셀과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강하네요. ^^ 그럼 이제부터 초보적인 설명 들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