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kdk의 세상

웹 2.0 마케팅 북 책을 읽고나서 본문

Book Story

웹 2.0 마케팅 북 책을 읽고나서

nkdk 2008. 3. 11. 00:55
WEB 2.0 MARKETING BOOK(웹 2.0 마케팅 생존전략) 상세보기
다나카 아유미 지음 | 길벗 펴냄
매출을 극대화하고 마케팅의 실무를 담은『WEB 2.0 MARKETING BOOK』. 이 책은 웹 2.0을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최신 인터넷 기술 동향과 웹 마케팅 이론, 웹 2.0을 기회로 삼는 방법 등을 서술한다. 《WEB 2.0 MARKETING BOOK》에서는 인터넷 광고와 메일 마케팅, 블로그나 커뮤니티, 모바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검색 엔진 마케팅과 액세스 로그 분석 등으로 나눠 어떻

읽으면서 거의 야후 코리아와 구글에 맞추어져 있는 설명이다. 우리 나라의 경우는 네이버라는 거대 시장이 있어서 거기에 초점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일단 일본인이 쓴 책이라. 일본쪽 입장에서 쓴 것들이 있다. 하지만 비용대 효과의 프로그램이라던지 마케팅의 변화를 잡는법 또한 고객과 1:1 로 만나는 공간 그리고 고객을 끌어들이는 힘과 마케팅의 여러가지 방법들(스폰서링크, cpc, 메일)의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물론 나에게 가장 마음에 와 닿는 것은 엑세스 로그였다. 엑세스 로그에 운용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어떻게 목적을 정하고 다가가는지에 대하여 계략적으로 설명되어져 있다. 또한 구굴이나 야후에서의 로봇들이 돌아다니는 원리가 어떤지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나와 있다. 또한 로그 분석 및 어떠한 경로로 들어 오게 됐는지에 대한 것에 대한 것도 볼만하였다. 전체적으로 약간은 어려운 느낌이 드는 책이었지만, 많은 것들을 일깨워준 책이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혹은 이쪽 개발자로 나가고자 하는 사람은 웹2.0의 느낌을 살리기에는 딱 좋은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 적극 추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