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rss
- nodejs express
- ror실행
- Eclipse
- flex3
- 책이야기
- node.js web framework
- docker
- 메일왕창보내는법
- 명사 분석기
- 스킨 스쿠버
- C/C++
- iBatis
- 베트남어
- php
- Cross
- php thumbnail
- scala
- Node.js
- 디즈니씨
- 명사 추출기
- 도커
- ejb
- 나의 취미
- 주식이야기
- 나의 프로젝트
- 명사 뽑아내기
- Lift
- ajax
- express for node.js
Archives
- Today
- Total
nkdk의 세상
자바 Language 9일째 2번 본문
챕터9 jdk 라이브러리 390페이지의 멤버들 참고 substring 도 보기
StringBuffer 를 많이 사용하니 꼭 공부하세요.
//399 스트링 버퍼라이즘
405P 날짜와 시간이 관련된 클래스
415P 수학과 관련된 함수들이 나온다. 챕터9는 스스로 공부하세요.
427P 파일 입출력 스트림 부분
482P 11장 오브젝트 클래스의 메소드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챕터12 wrapper class 기본형을 객체형으로 바꿔주는 클래스(box, unboxing)
챕터13 콜렉션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콜렉션은 로스트와 셋이 있음
로스트를 주로 쓰고 거기서 주로 벡터를 쓴다.
맵 류에는 Hashmap, HashTable 이 있다. Hashmap 이 주로 쓰인다.
자료구조를 배우려는게 아니라 사용방법을 알아두어라.
챕터13에 exception 예외처리에 대해 나옵니다.
awp swing에서 한참 동안 공부하고 네트워크 까지 가게 된다.
package inter;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FrameEnd extends Frame{
int x,y;
int k; // 배열 인덱스로 사용
String str[]={"정지연", "오준석", "강인수","강인석","연진호","김광"};
Wevent we;
public FrameEnd() {
setSize(500,400);
setLocation(100,100);
setVisible(true);
//we=new Wevent();
//addWindowListener(we);
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 내부 무명 클래스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
addMouseListener(new Mevent()); // 마우스와 윈도우 리스너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한다.
}
class Wevent extends WindowAdapter{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
class Mevent extends MouseAdapter{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x=e.getX();
y=e.getY();
setTitle("x="+x+" y="+y);
// graphic 라는 클래스를 이용한다.
k=(int)(Math.random()*5);
repaint(); // <- 페인트 메소드를 부른다.
}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setColor(new Color((int)(Math.random()*255),
(int)(Math.random()*255),
(int)(Math.random()*255)));
g.setFont(new Font("굴림", Font.BOLD, (int)(Math.random()*50)+8));
g.drawString(str[k],x , y);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FrameEnd();
}
}
// 313페이지 까지 끝나는 내용입니다. 상속, 인터페이스와 무명클래스 등이 끝났습니다.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Se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Set list=new HashSet(); // generic String이나 Object 를 써 줄수 있다.
list.add(12); // 자바 5에서는 오토 박싱이 되기 때문에 된다. 하지만 1.4에는 안된다.
list.add("lee");
list.clear();
list.add("cho");
list.add("kim");
list.add("park");
list.add("han");
list.add("park"); //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가 이미들어가 있기 때문에 오버 라이딩 되 버린다.
System.out.println(list.size());
System.out.println(list.contains("kim"));
list.remove("kim");
System.out.println(list.size());
System.out.println();
print(list.toArray()); // object[] 형 타입으로 넘긴다.
}
public static void print(Set set) {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public static void print(Object[] obj) {
for(int i=0;i<obj.length;i++) {
System.out.println(obj[i]);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Lis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 list=new ArrayList();
list.add("lee");
list.clear();
list.add("cho");
list.add("kim");
list.add("park");
list.add("han");
list.add("park");
print(list);
System.out.println();
list.remove("kim");
System.out.println(list.size());
print(list);
list.remove(2);
System.out.println();
print(list);
System.out.println();
List sublist=list.subList(1, 3);
print(sublist);
}
public static void print(List set) { // list 라는 것을 사용 하였다.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p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Map list=new HashMap(); // 아주 많이 쓰는 컬랙션이다.
list.put("0", "lee"); // 색인 방식이기 때문에 숫자를 안 써도 된다.
list.clear();
list.put("1", "cho");
list.put("2", "kim");
list.put("3", "park");
list.put("4", "han");
list.put("3", "jung"); // 3이라는 색인에 오버라이딩 되어 버린다.
System.out.println(list.size()+"\n");
print(list);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list.containsKey("3")); // 값으로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때 사용함
System.out.println(list.containsValue("cho")); // 값으로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때 사용함
print(list);
}
public static void print(Map sets) { // Map 이라는 것을 사용 하였다.
Set set=sets.keySet(); // 키 값을 set으로 사용함.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sets.get(str)); // 값을 가져옴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v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ctor<Object> v=new Vector<Object>(5,2); // <-5의 자료를 처음에 설정 하고, 2개씩 늘어나게 한다.
v.add('a'); // object 는 Auto boxing 이 된다.
v.addElement("한국인");
v.add(100);
v.add(123.456);
ver vecs=new ver();
v.add(vecs);
System.out.println("벡터 크기:" + v.size());
System.out.println(v.elementAt(0));
System.out.println(v.elementAt(4));
v.setElementAt("오준석", 1); // 수정
System.out.println(v.elementAt(1));
if(v.contains("오준석")){
int find=v.indexOf("오준석");
System.out.println("find값은: "+find+ "자료는 " + v.elementAt(find));
}
v.remove(3);
for(int a=0;a<v.size()-1;a++) {
System.out.println(v.elementAt(a));
}
System.out.println();
for(Object obj:v)
{
System.out.print(obj + " ");
}
}
}
9일째는 끝났습니다. 오쯔까레 사마데시따~ ^^
StringBuffer 를 많이 사용하니 꼭 공부하세요.
//399 스트링 버퍼라이즘
405P 날짜와 시간이 관련된 클래스
415P 수학과 관련된 함수들이 나온다. 챕터9는 스스로 공부하세요.
427P 파일 입출력 스트림 부분
482P 11장 오브젝트 클래스의 메소드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챕터12 wrapper class 기본형을 객체형으로 바꿔주는 클래스(box, unboxing)
챕터13 콜렉션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콜렉션은 로스트와 셋이 있음
로스트를 주로 쓰고 거기서 주로 벡터를 쓴다.
맵 류에는 Hashmap, HashTable 이 있다. Hashmap 이 주로 쓰인다.
자료구조를 배우려는게 아니라 사용방법을 알아두어라.
챕터13에 exception 예외처리에 대해 나옵니다.
awp swing에서 한참 동안 공부하고 네트워크 까지 가게 된다.
package inter;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public class FrameEnd extends Frame{
int x,y;
int k; // 배열 인덱스로 사용
String str[]={"정지연", "오준석", "강인수","강인석","연진호","김광"};
Wevent we;
public FrameEnd() {
setSize(500,400);
setLocation(100,100);
setVisible(true);
//we=new Wevent();
//addWindowListener(we);
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 내부 무명 클래스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
addMouseListener(new Mevent()); // 마우스와 윈도우 리스너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한다.
}
class Wevent extends WindowAdapter{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System.exit(0);
}
}
class Mevent extends MouseAdapter{
public void mouseClicked(MouseEvent e) {
x=e.getX();
y=e.getY();
setTitle("x="+x+" y="+y);
// graphic 라는 클래스를 이용한다.
k=(int)(Math.random()*5);
repaint(); // <- 페인트 메소드를 부른다.
}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setColor(new Color((int)(Math.random()*255),
(int)(Math.random()*255),
(int)(Math.random()*255)));
g.setFont(new Font("굴림", Font.BOLD, (int)(Math.random()*50)+8));
g.drawString(str[k],x , y);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FrameEnd();
}
}
// 313페이지 까지 끝나는 내용입니다. 상속, 인터페이스와 무명클래스 등이 끝났습니다.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Se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Set list=new HashSet(); // generic String이나 Object 를 써 줄수 있다.
list.add(12); // 자바 5에서는 오토 박싱이 되기 때문에 된다. 하지만 1.4에는 안된다.
list.add("lee");
list.clear();
list.add("cho");
list.add("kim");
list.add("park");
list.add("han");
list.add("park"); //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가 이미들어가 있기 때문에 오버 라이딩 되 버린다.
System.out.println(list.size());
System.out.println(list.contains("kim"));
list.remove("kim");
System.out.println(list.size());
System.out.println();
print(list.toArray()); // object[] 형 타입으로 넘긴다.
}
public static void print(Set set) {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public static void print(Object[] obj) {
for(int i=0;i<obj.length;i++) {
System.out.println(obj[i]);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Lis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 list=new ArrayList();
list.add("lee");
list.clear();
list.add("cho");
list.add("kim");
list.add("park");
list.add("han");
list.add("park");
print(list);
System.out.println();
list.remove("kim");
System.out.println(list.size());
print(list);
list.remove(2);
System.out.println();
print(list);
System.out.println();
List sublist=list.subList(1, 3);
print(sublist);
}
public static void print(List set) { // list 라는 것을 사용 하였다.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Map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HashMap list=new HashMap(); // 아주 많이 쓰는 컬랙션이다.
list.put("0", "lee"); // 색인 방식이기 때문에 숫자를 안 써도 된다.
list.clear();
list.put("1", "cho");
list.put("2", "kim");
list.put("3", "park");
list.put("4", "han");
list.put("3", "jung"); // 3이라는 색인에 오버라이딩 되어 버린다.
System.out.println(list.size()+"\n");
print(list);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list.containsKey("3")); // 값으로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때 사용함
System.out.println(list.containsValue("cho")); // 값으로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때 사용함
print(list);
}
public static void print(Map sets) { // Map 이라는 것을 사용 하였다.
Set set=sets.keySet(); // 키 값을 set으로 사용함.
Iterator iter=set.iterator();
while(iter.hasNext()) {
String str=(String)iter.next();
System.out.println(str + " "+sets.get(str)); // 값을 가져옴
}
}
}
package Collection;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v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ector<Object> v=new Vector<Object>(5,2); // <-5의 자료를 처음에 설정 하고, 2개씩 늘어나게 한다.
v.add('a'); // object 는 Auto boxing 이 된다.
v.addElement("한국인");
v.add(100);
v.add(123.456);
ver vecs=new ver();
v.add(vecs);
System.out.println("벡터 크기:" + v.size());
System.out.println(v.elementAt(0));
System.out.println(v.elementAt(4));
v.setElementAt("오준석", 1); // 수정
System.out.println(v.elementAt(1));
if(v.contains("오준석")){
int find=v.indexOf("오준석");
System.out.println("find값은: "+find+ "자료는 " + v.elementAt(find));
}
v.remove(3);
for(int a=0;a<v.size()-1;a++) {
System.out.println(v.elementAt(a));
}
System.out.println();
for(Object obj:v)
{
System.out.print(obj + " ");
}
}
}
9일째는 끝났습니다. 오쯔까레 사마데시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