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kdk의 세상

AS3.0의 버튼 생성하고 이벤트 걸기 ^^ 본문

My Programing/ActionScript

AS3.0의 버튼 생성하고 이벤트 걸기 ^^

nkdk 2008. 3. 9. 22:25
자 이제 본격적으로 디자인으로 들어가네요. 한걸음씩 갑시다.

일단 ctrl-f7 을 눌러서 버튼 콤포넌트를 열고
ctrl+l 을 눌러서 라이브러리 윈도우를 엽니다. 그리고 버튼 컴포넌트를 라이브러리에 추가시킵니다. 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Linkage 를 클릭해서 내용을 봅시다. 일단 이렇게 추가가 되었다면.. 라이브러리에 있는 걸 써야 겠죠?

import fl.controls.Button;
import flash.net.navigateToURL;
import flash.net.URLRequest;

var mButton:Button = new Button();
stage.addChild(mButton);
var mButton2:Button = new Button();
mButton2.x=200;
stage.addChild(mButton2);

mButton2.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mFN);

function mFN(e:MouseEvent) : void
{
navigateToURL(new URLRequest("http://www.naver.com"),"_blank"
}

다음과 같이 하면 이벤트도 추가 되죠. 클릭 했을 경우 그외 여러가지는 ctrl-space 를 누르거나 자동으로 나오니까 참고해 보시고요.

이렇게 버튼에 이벤트가 동작하는 것은 InteractiveObject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jpg파일을 전부 다운로드 한 후에 stage에 addChild 하는 방법을 볼까요?

import flash.display.Loader;

var pLoader:Loader = new Loader();
var pRequest:URLRequest = new URLRequest();

pRequest.url = "http://adcreative.naver.com/ad3/1004/1004874/250_155_61196333174087.jpg";
pLoader.load(pRequest);
stage.addChild(pLoader);

pLoader.contentLoaderInfo.addEventListener(ProgressEvent.PROGRESS, fProcess)
function fProcess(e:ProgressEvent):void{
var mPercent:Number = int( e.bytesLoaded/e.bytesTotal*100.0);
trace(mPercent);
}

뭐 일단 약간의 워닝은 뜹니다만 됩니다. 다음 편에서는 조금 더 유용한 Standard 샘픙 코딩을 하겠습니다.